북투어144.jpg

“도쿄의 매력에 퐁당! 145개의 반짝반짝 도쿄 핫 플레이스”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도착한 여행지, 언뜻 보면 도쿄는 우리네 평범한 일상과 다를 것 없는 장소 같기도 하다. 하지만 걸음을 늦추고 도쿄를 가만히 들여다보면 바쁘고 빠르게 변화하는 도심 속에 잔잔하게 흘러가는 느림이 공존한다. 빌딩 숲 사이로 펼쳐지는 작은 골목, 따르릉 하고 지나가는 자전거와 느긋하게 졸고 있는 고양이는 여행자에게 또 다른 도쿄의 얼굴을 보여준다.
책 <도쿄 마실>은 왜 사람들이 그토록 도쿄에 가고 싶은 지에 대한 고찰에서 출발한다. 일상에서 벗어나 다른 시간을 보내고 싶어 도착한 여행지인데 언뜻 보면 떠나온 곳의 평범한 일상과 별반 다를 것이 없는 곳이 실은 도쿄다. 하지만 도쿄를 가만히 들여다보면 빠른 변화 이면에 잔잔하게 흘러가는 느림이 공존한다는 것을 저자는 깨닫는다. 자연의 푸르름과 맑은 공기를 선사하는 공원이 단순한 쉼터를 넘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든가, 잿빛 콘크리트 빌딩 숲 사이로 고풍스러운 외양과 운치 있는 분위기를 풍기는 근대 건축물을 만나거나 거대한 도심의 빌딩숲 뒤에 자연광에 둘러싸인 카페를 만나게 되는 등, 일상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행복과 추억의 소소함이 바로 도쿄 여행의 매력이라 정의한다. 
본격적인 도쿄여행의 책장을 넘기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지루할 틈 없는 색다른 볼거리들이 책속에 풍성하다. 도쿄에서 10년 이상 거주한 저자들이 고감각으로 찾아낸 스폿들은 지금까지 알던 도쿄와는 다른 도쿄 여행의 질을 업그레이드 해주기 충분하다. 
일본의 전통미가 살아 있는 명소들 가운데 현대의 심플하고 모던한 건축미를 뽐내는 신사, 1600년대 에도부터 1950년대 쇼와 시대에 이르는 건축양식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명소, 프랑스 아르데코 양식의 화려한 아름다움을 일본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정원, 주홍빛 석양을 머금은 감동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노을 스폿,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저녁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이색적인 밤 마실 명소까지 안내한다. 무엇보다도 저자들이 발로 뛰며 발굴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아는 사람만 아는 핫한 명소가 담겨 있으니 도쿄 여행의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이미 도쿄 생활자로서 이방인으로서 살아보고 느낀 저자의 추천이기에, 그저 잠시 다녀온 누군가의 추천보다 믿음직한 것도 덤이다.  
트렌드를 중시하는 여성을 타겟으로 했기 때문일까. 책에는 취향과 목적에 따라 고르는 미식 컨텐츠가 더 없이 풍성하다. 재료 선정부터 조리까지 정성 들여 만든 일본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소박한 로컬 맛집부터 도쿄를 뜨겁게 달구는 인기 음식, 영국의 애프터눈 티를 일본식으로 재해석한 디저트, 미국, 오슬로, 프랑스 등 세계 각국의 내로라하는 카페의 해외 첫 도쿄 지점에서 즐기는 핸드드립 커피까지 다양한 미식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도쿄는 세계 그 어느 도시보다 더욱 풍요롭고 다채로운 얼굴을 보여준다. 특히, 긴자, 시부야, 롯폰기 같은 대표적인 여행 스폿뿐 아니라 도시의 속살 같은 골목까지 뒤져 찾은 맛집 리스트는 도쿄 여행의 큰 보물이 된다. 
감성을 자극하는 공간도 이 책 <도쿄 마실>의 읽을거리다. 도쿄에는 새것보다 오래된 것, 화려한 것보다 단순한 것, 자극적인 것보다 은은한 것에 가치를 두는 공간들이 많다. 출판사의 낡은 책 창고를 일본 유명 건축가가 세련된 모습으로 개축하고, 유명 스타일리스트가 엄선한 패션ㆍ생활 잡화로 채운 공간들에 열광한다. 뿐만 아니라 호텔 건물 옆 좁은 땅에 3년이라는 긴 시간을 들여 100여 종의 식물을 가꿔 자그마한 숲을 일구고, 그 앞에 카페를 지어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커피 한 잔과 도심 속 오아시스를 제공한다. 또한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 광장에서 거대한 스크린을 통해 보는 야간 영화 감상과 호텔 내에 꾸며 놓은 신비로운 정원 산책은 여행자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는 스폿들이 새로움에 감성을 더한 도쿄의 오늘을 말해준다. 
새로운 도쿄여행을 제안하는 책인 만큼 테마별 추천 여행 코스와 지도까지 꼼꼼히 챙겼다. ‘핫한 도쿄 코스’ ‘색다른 도쿄 코스’ ‘도쿄의 역사와 전통 코스’ ‘도쿄의 과거와 현재 코스’ 등 4개의 모델 코스를 친절히도 만들어, 145곳의 스폿 리스트 가운데 취향과 목적에 따라 선택해 여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스폿 인덱스 역시 운영 시간부터 요금 정보, 구글 맵 코드까지 자세하게 표기해 여행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고, 예쁜 컬러감의 지도까지 수록해 친절함을 더했다. 무엇보다도 2019-2020 개정판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최신 도쿄의 트렌드를 탐할 수 있으니 도쿄 여행을 목전에 둔 이들이라면 귀중한 안내서가 될 법하다. | 정꽃보라․정꽃나래 공저 / 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