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투어143.jpg

“일본 여행 TV프로그램 기획자가 고른 후쿠오카 시크릿 리스트”

출시 이후 북큐슈 여행 가이드북의 최강자로 등극한 ‘후쿠오카 가자’가 2019-2020년 전면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규슈의 후쿠오카를 중심으로하는 규슈 북부권역을 일컬어지는 북큐슈는 인천에서 비행기로 1시간 30분 정도로 그 어떤 해외 여행지보다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곳. 책에서는 후쿠오카, 벳푸, 유후인, 쿠로카와온센 등, 북큐슈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장소 소개와 함께, 현지인들만 아는 떠오르는 명소들을 흥미롭게 소개한다. 
책은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북큐슈의 딥(Deep)한 매력에 주목했다. 개정판에서는 북큐슈 하면 누구나 아는 후쿠오카, 벳푸, 유후인 외에도 자연과의 물아일체를 경험할 한적한 온천 마을 쿠로카와온센 지역을 추가하여 힐링 여행의 선택폭을 넓혔다. 
또한 후쿠오카의 숨은 지역 와타나베도리 & 히라오 & 타카미야 및 떠오르는 복합 문화 공간 롯폰마츠 츠타야 서점 등 현지인의 핫스폿을 대거 발굴했다. 특히 이들 지역에선 ‘카페 여행의 끝판왕’이라는 후쿠오카의 숨은 진가도 만날 수 있어 흥미롭다. 이밖에도 저자의 폭넓은 안목이 빛을 발하는 라이프스타일 잡화점 목록에서는 독자의 감각 또한 수준 높아진다. 
현지인은 알고 관광객만 모르는 별 다섯 개 맛집 테마도 눈여겨볼만하다. 저자는 일본 방송국 TV프로그램 기획 및 코디네이터로 오랫동안 활약한 장점을 최대한 살려, 오직 후쿠오카, 벳푸, 유후인, 쿠로카와온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현지 맛집을 소개했다. 
근처 대한해협에서 공수한 식자재로 만든 신선한 초밥, 깊고 진한 육수의 하카타 라멘, 고소하고 짭조름한 명란젓 우동,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군만두, 포장마차에서 즐기는 푸짐한 식사와 야참, 이자카야에서 맛보는 닭꼬치구이와 오뎅, 유럽 본토보다 맛있는 이탈리안 음식까지 주문 방법과 함께 친절히 실었다. 전통시장 안 역사 깊은 화과자점은 물론, 최근 핫한 카페의 달콤한 음료와 디저트, 카페 푸드도 놓치지 않고 담았다.
몇 번이고 일본을 찾은 여행객 외에 초보자를 위한 눈높이도 칭찬할 만하다. 후쿠오카, 벳푸, 유후인, 쿠로카와온센을 1박 2일, 2박 3일, 3박 4일로 돌아보는 5개의 전체 코스는 물론 후쿠오카 시내 1일 코스, 벳푸·유후인·쿠로카와온센의 추천 코스를 세세하게 나눠 소개하니 여행일정을 짤 고민도 덜어준다. 특히 각 코스에서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 상세히 나와 있어 여행 초보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아이나 부모님과 함께하는 후쿠오카 여행도 이 책과 함께라면 문제없다. 전면 개정을 통해 가족 여행 시 필요한 팁과 추천 여행지를 보강하고, 특히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스폿들을 별도 표시해 가족 모두가 만족할 여행을 선사한다.
정확하고 상세한 최신판 휴대용 대형지도, 교통 정보, 구글 맵스 검색어도 수록되어 있다. 활용도 만점의 후쿠오카 시내 대형지도와 지하철 노선도, 도시별 상세 지도 그리고 자세한 교통 정보는 이 책이 자랑하는 핵심 정보 중 하나다. 
오로지 책 속 정보만으로도 여행할 수 있도록 지역별 도입부마다 열차와 버스로 후쿠오카, 벳푸, 유후인, 쿠로카와온센을 이동하는 방법과 시내 교통수단 이용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본문 속 명소를 찾아가는 방법 또한 최대한 친절하게 기술함과 동시에 한글이나 영어로 검색 가능한 구글 맵스 키워드를 수록해 더 빠르고 쉽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일본어를 한마디도 못하는데 일본 여행을 잘 다녀올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일본 온천을 헤매지 않고 제대로 즐길 수 있을까? 이자카야에서 술과 안주는 어떻게 주문하면 좋을까? 북적거리는 포장마차에서 내 입맛에 맞는 먹을거리는 어떻게 고를 수 있을까? 초보 여행자라면 누구나 겪는 고민, 이 책이 잊지 않고 말끔히 해결해 준다. 식당에서 주문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 사진 촬영할 때나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필요한 기초 일본어를 수록해 일본 여행의 두려움을 덜어 준다. 
책 맨 뒤 페이지에는 현지에서 쏠쏠하게 쓰일 각종 할인 쿠폰을 수록했다. 숙박료 할인 쿠폰, 호텔 체크아웃 시간 연장 쿠폰, 젤라토 등 디저트 제공 쿠폰, 음료 제공 쿠폰까지. 한곳 한곳 저자가 직접 발품 팔아 수록한 쿠폰인 만큼 애정이 듬뿍 담겨있다. 있으나 마나 한 혜택을 제공하거나 사용 조건이 까다로운 쿠폰과는 비교 불가이니 잘만 활용하면 책값 이상의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배인숙 저 | 테라(TER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