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pr_paper_2583_0_1251796086.jpg

 

<일본학교탐방(15)>국서일본어학교(KOKUSHO JAPANESE LANGUAGE SCHOOL)
-무시험 대학진학&장학혜택, 진학을 위한 최고의 선택


도쿄 중심 신주쿠역에서 지하철로 30분 정도 거리인 이타바시구에 일본어교육 명문으로 이름 높은 국서일본어학교가 자리한다.
국서일본어학교가 문을 연 것은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1987년. 일본어교재를 다수 출판해온 출판사 (주)국서간행회가 직접 운영하는 일본어학교로 그 이름이 익숙하다. 높은 교육의 질도 기대해도 좋은 이유도 일본어교재를 제작하고 발간하는 일본어교육 출판의 독보적인 존재인 국서간행회가 직접 운영하기 때문. 오랜 일본어교육·출판의 노하우로 커리큘럼이 채워지니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또한 남다르다는 것이 졸업생들의 말이다. 
일본어교육 전문 그룹인 만큼 내실 있는 커리큘럼은 빠른 일본어의 습득으로 그대로 이어진다. 일본어 커리큘럼 뿐 만이 아니다. 일본 내 상급학교로의 진학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유학시험대비 진학코스는 이미 일본의 명문대학으로의 높은 진학률을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을 만큼 내실 또한 탄탄하다. 대학진학 희망자를 위한 별도의 추가과정이 선택과목으로 제공되어 소논문과 대학입시대책 등 일본어에 더한 체계적인 보강이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
1년의 정규코스외에 최근 증가하고 있는 일본워킹홀리데이 비자를 가진 이들을 위해서도 3개월 단위의 별도 코스(13만 5천 엔)가 개설되어 일 또는 여행과 학업을 병행하며 경제적으로 일본어학습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인기다. 
차별화된 혜택도 국서일본어학교를 선택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다. 특히, 특대상·우대생제도라는 자체 장학제도를 통해 6개월 단위로 면학상황을 판단, 모범이 된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모 그룹이 출판사인 만큼 국서간행회에서 발행되는 일본어교재 등 서적 모두를 적게는 10%, 크게는 30% 가까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일본어학교로서는 드물게 지하철 학생정기권 할인혜택(50%)까지 누릴 수 있어 경제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적지 않은 혜택을 볼 수 있는 점 또한 반가운 국서일본어학교만의 강점이다. 
국서일본어학교 졸업생만이 누릴 수 있는 대학 무시험 추천입학제도도 빼놓을 수 없다. 졸업생을 대상으로 재학기간 중 출석 등 면학태도가 우수한 학생에게는 고쿠시칸대학, 도우요우대학, 사이타마대학, 도쿄경제대학 등 12개 4년제 대학에 무시험으로 진학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져 보다 수월하게 일본 내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것도 가능하다.
장래 만화나 애니메이션 관련 대학 및 전문학교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예비유학생이라면 국서일본어학교의 신커리큘럼에 주목할 만하다. 국서일본어학교 정규과정으로 일본어를 배움과 동시에 애니메이션 및 만화 관련 커리큘럼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만화·애니메이션 진학코스’가 새로이 보강되었기 때문이다. 일본 내 유명 만화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기본적인 뎃셍과 크로키 등의 전문 과정과 면접시험 대책 등을 종합하여 만화 및 애니메이션 관련 상급학교로의 합격을 목표로 커리큘럼이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일본어능력시험 3급 이상의 합격자로 오는 2010년 4월부터 2011년 3월까지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정규 일본어학교 과정 수험료(연간 63만 엔)와는 별도로 연간 15만 엔의 수강료를 더하면 국서일본어학교 입학생이라면 누구라도 과정을 이수할 수 있어 만화가 및 애니메이터를 꿈꾸는 예비유학생의 빠른 진학을 서포트 할 예정이다. ●www.kokusho.co.jp/school

 

ⓒ일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입력:200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