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면_산요산인패스교체.png
오사카를 중심으로 하는 간사이권역과 규슈 후쿠오카 및 구마모토 권역까지 패스 한 장으로 이용 가능한  산요산인북부규슈패스(山陽山陰北部九州パス)가 지난 7월 1일부터 연중발매에 들어갔다. 당초 산요산인북부규슈패스는 기간한정 발매하였으나, 간사이 및 규슈북부권역까지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연중 발매키로 한 것.
권종은 연속하는 7일 동안 이용 가능한 7일권 단일권종으로, 가격은 해외구매 기준 성인 22,000엔(6세~11세 반액)으로, 북부규슈권역의 경우 후쿠오카현, 사가현, 오이타현, 나가사키현, 구마모토현의 규슈 5개현 내 JR철도까지 패스 한 장으로 여행할 수 있어 간사이 및 서일본권역과 규슈 두 지역을 모두 여행하는 여행자에게 더욱 경제적이고 편리함을 제공할 전망이다. 
특히, 신오사카역에서 하카타역을 거쳐 구마모토역까지 이어지는 산요신칸센(신오사카~하카타) 및 규슈신칸센(하카타~구마모토)을 추가비용 없이 자유석 기준 무제한 탑승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두 지역을 여행할 수 있다. 
구매자 특전으로 커버리지 권역 내 관광시설 등에서 할인 및 기념품 등을 증정받을 수 있는 쿠폰북도 제공한다. 구입은 한국 내 대형여행사 및 일본전문여행사를 통해 가능하며, 교환증을 수령, 일본 현지에 도착 해 주요역에서 실물 패스로 교환 후 이용하면 된다. 
패스에 관한 자세한 이용권역 및 노선도, 특전정보 등은 JR서일본 공식사이트(www.westjr.co.jp/globa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상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