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3.jpg

-6월 1일부터 1년 한정발매, 5일권 성인기준 16,000엔
일본 혼슈 서부권의 JR철도를 운영하고 있는 JR서일본이 서일본 지역의 지자체가 연계하여 지역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서유기행 프로젝트(西遊紀行プロジェクト)의 일환으로 간사이를 기점으로 규슈 후쿠오카, 시코쿠 일대를 아우르는 광역 프리패스인 ‘세토우치 에이리어패스’를 발매, 판매에 들어간다.
JR서일본이 발매하는 ‘세토우치 에이리어패스(瀬戸内エリアパス)’는 간사이부터 규슈 후쿠오카현 하카타 및 다카마쓰, 마쓰야마 등의 시코쿠 일원의 JR노선 전 노선에 더해 버스와 선박편 등의 연대 교통기관까지 이용 가능한 서일본 지역 최대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패스다. 특히 기존의 JR서일본의 레일패스와 달리 JR노선 외에도 선박편과 버스 등의 탑승까지 세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세 이용노선은 철도의 경우 간사이공항부터 오사카 시내, 산요신칸센의 오사카~하카타 구간 전노선, 오카야마부터 리쓰린․고토히라․마쓰야마 지역 내 신칸센을 포함한 특급열차, 쾌속․보통열차의 보통차 자유석을 이용할 수 있으며, JR철도 외에 커버리지 내 오카덴버스(오카야마역~신오카야마항), 료비페리(신오카야마항~토노쇼우항), 쇼도지마페리(토노쇼우항~다카마쓰항), 오노미치버스(오노미치역~이마바리역), 이시자키기선․세토나이카이기선(히로시마항~쿠레항~마쓰야마항), JR서일본 미야지마페리(미야지마구치~미야지마)의 총 7개 버스와 페리노선을 패스 한 장으로 이용기간 동안 무제한 탑승할 수 있다. 
발매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2016년 6월 26일까지(이용기간은 2015년 7월 1일~2016년 6월 30일) 1년 한정발매로, 권종은 5일 연속 단일권종으로 가격은 성인기준 16,000엔이며 어린이는 반액 할인된다. 구입은 한국 내 대형여행사 및 일본전문여행사를 통해 판매된다. 
한편, JR서일본이 참여하고 있는 서유기행 프로젝트는 뛰어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으나 해외에서 충분한 인지도를 발휘하고 있지 못하는 주고쿠지방을 포함한 서일본 일대의 관광매력을 해외에 발신하고 보다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광역주유루트 개발을 위한 민관공동 프로젝트로, JR서일본 측은 금번 패스발매를 통해 간사이부터 규슈로의 관광루트 정비와 외국인관광객 유객촉진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상직 기자 news@japan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