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코쿠 특별판>에히메현

 

C에히메현_메인01.jpg


시코쿠 절경의 사이클링 기다리네, 에히메현

 

도고온천으로 유명세인 시코쿠 에히메현. 친근한 것은 온천을 필두로 한 전통미이지만, 수려한 바다 풍경을 뒤로한 아웃도어 메뉴가 있음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메뉴는 사이클링이다. ‘시마나미 해도라고 불리우는 절경의 해안도로를 타고 수 많은 대교를 건너며 봄의 시코쿠를 오감으로 만끽할 수 있으니, 에히메현에선 신감각의 시코쿠 여행이 기다린다.

 

<시코쿠 특별취재팀>

 

에히메현은 도고온천으로 대표되는 일본적 정서로 사랑받는 시코쿠의 대표 관광지. 관광의 중심지는 에히메현의 현청소재지인 마쓰야마다. 마쓰야마는 온천과 성()그리고 문학을 대표하는 도시다. 시의 중심에는 마쓰야마성이 있고, 그 마쓰야마성을 중심으로 동쪽으로 2km정도 가면 도고온천이 기다린다. 도고온천은 일본문학계의 거성 나츠메 소우세키가 작품 <도련님>을 집필한 곳이기도 하고, 소설의 무대가 마쓰야마인 탓에 마츠야마 곳곳엔 볼거리가 그득하다.


C에히메현_메인02.jpg



하지만 이 계절 에히메현을 찾는다면 뻔한 볼거리보단 아웃도어가 테마가 된다. 메뉴는 다름아닌 사이클링. 무대는 에히메현 이바바리와 히로시마현 오노미치를 잇는 다도해의 대교가 이어진 드라이브 명소 시마나미 해도.


전장 74km에 달하는 시마나미 해도는 섬과 섬을 연결하는 사장교만 7개에 이른다. 이 사장교 모두에 자전거 전용도로가 마련된 탓에 자전거 사이클링의 명품코스이자 천국으로 추앙받는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시마나미 카이도 사이클링 투어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싶다면 시마나미 해도의 시작지점인 이마바리시에 문을 연 자이언트 스토어 이마바리가 거점이 된다. 자이언트 스토어 이마바리(http://giant-store.jp/imabari)는 일본 최초로 사이클링 투어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전거 렌탈 전문샵으로, 최신 모델을 차종별 및 사이즈별로 모두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C에히메현_서브01(자이언트스토어).jpg


특히 샵 내에는 최고 품질의 렌탈 자전거를 비롯해 남녀별 샤워룸과 락커, 인터넷 검색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고, 초행길 관광객을 위한 사이클링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까지 완벽하게 제공된다. 렌탈비용도 부담없다. 스탠다드급 크로스바이크는 당일이용 4천엔, 12일엔 65백엔 선에서 만날 수 있다.



C에히메현_서브02(타이메시).jpg


에히메현 향토요리, 타이메시(도미덮밥)도 에히메현 여행에 필히 즐겨볼 메뉴다. 일본 제일의 참돔 어획량을 자랑하는 에히메현의 대표 요리로, 최상급 도미에 소스가 기막히게 조화되어 일품으로 꼽힌다. 참고로 타이메시는 에히메현 동부(이마바리시·마쓰야마시)와 남부(우와지마시)에서 먹는 방법이 다르다. 동부에서는 저지방의 최상급 도미 한 마리를 통째로 솥에 넣어 밥을 짓는다. 밥이 지어지면 생선살을 발라 밥과 잘 섞어 먹는다. 남부에서는 타이메시(도미밥)휴우가메시라고도 하며, 갓 잡은 도미를 회로 만들어 날계란을 넣은 양념장에 넣은 후, 따끈따끈한 밥 위에 파와 함께 얹어 먹는다. 싱싱한 도미의 감칠맛과 담백함이 어루러지니 에히메현 여행에 필히 기억해둘 메뉴다.


 

<여행정보>

에히메현까지는 아시아나항공이 인천-마츠야마공항 간 주 3회 정기편을 취항중이다. 시마나미 해도 사이클링 체험에 편리한 자이언트 스토어 이마바리JR이마바리역 구내에 자리해 찾기 편하다

| http://www.iyokannet.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