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_마루에이센교_지고쿠무시.jpg

“벳푸 지고쿠 찜요리를 위한 해산물 전문점”

원천의 수와 용출량에 있어서 일본 제일을 자랑하는 오이타(大分)현의 벳푸온천(別府温泉). 오이타 시내에는 벳푸핫토(別府八湯)로 불리는 온천 성질이 다른 8개의 온천향이 있어 온천의 백화점이자 일본을 대표하는 온천왕국으로 한국인관광객들에게도 인기다.
이러한 오이타현 벳푸를 대표하는 요리가 지코쿠무시(地獄蒸し)라고 불리우는 해산물 찜요리. 벳푸핫토 중 하나인 칸나와온천에서 용출하는 온천 수증기를 이용해 다양한 식재로를 찜으로 즐기는 벳푸만의 개성을 담은 메뉴다.
벳푸 도심을 따라 지고쿠무시 요리를 제공하는 곳이 여러 곳 있지만 이왕 벳푸를 찾아 풍족하게 찜요리를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JR벳푸역에 이웃한 벳푸역시장 내 해산물판매전문점인 마루에이센교(丸栄鮮魚)에서 식재료를 준비해 볼만하다. 
마루에이센교는 벳푸의 요리점들도 애용하는 해산물도매점.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도 신선한 해산물과 어패류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지고쿠무시를 위한 장을 보기에 더없이 제격이다.
인원수나 금액, 취향에 맞추어 식재료를 자유롭게 고를 수 있고, 전통시장만의 저렴한 가격에 더해 최상의 해산물을 찾는 이들을 위해 점주가 제철 해산물을 직접 추천해주기도 하니 더욱 믿고 찾을 수 있다. 대략적인 예산금액은 1인 1,500엔 선이면 넉넉하다.
마루에이센교는 해산물만 판매하는 도매상인 만큼 실제 지고쿠무시 요리는 찜요리를 할 수 있는 가마를 가진 칸나와지역의 온천시설로 가져가 즐기면 된다. 
이용할 수 있는 온천시설은 총 4곳. 일반적인 레스토랑 스타일로 즐기고픈 이들이라면 사토노에키 칸나와(里の駅かんなわ)가 추천시설. 좌석요금 1인 120엔에 온천증기가마 대여료로 30분에 510엔으로 저렴한 것이 매력이다.
지고쿠무시에 더해 벳푸의 온천욕까지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칸나와지역의 가이오카온천 호잔소(神丘温泉 豊山荘)가 제격이다. 온천증기가마 이용료에 더해 온천욕까지 3시간 이용에 1인 1,300엔으로 즐길 수 있다. 마루에이센교의 약도와 이용가능 시설 정보 등은 홈페이지(QR코드 접속)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사이트 : https://peraichi.com/landing_pages/view/marueisengyobeppu-ekiichiba

참고사이트 : https://liginc.co.jp/370767
유튜브영상 : https://m.youtube.com/watch?v=rhYyC3CQa8k&feature=youtu.be